MTN NEWS
 

최신뉴스

"중견기업, 해외 M&A에서 저성장 돌파 해법 찾아야"

중견련 M&A지원센터, '2017 크로스 보더 M&A 교육' 개최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 'M&A지원센터'는 13일 '2017 크로스 보더(Cross border) M&A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상, 아주산업, 하이트 등 50여 명의 중견기업 해외투자담당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교육'에서는 노석준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의 '해외투자 시 국내 법규검토사항', 백인규 딜로이트안진 전무의 '해외 M&A시 재무실사와 인수 후 통합관리(PMI) 성공 및 실패사례', 정수형 BDA 파트너스 상무의 '해외 M&A 사업개발유형 및 자문사례'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김앤장법률사무소의 정연박, 김명준 변호사는 '해외 M&A 유형에 따른 계약, 법률실사, 거래리스크 관리방안'을 중심으로 해외 M&A 시 유의해야 할 핵심적인 법률 노하우를 공유했다.


스탠다드차타드 PE의 심민현 전무는 '국내 중견기업과의 해외동반투자사례 및 인수 후 통합과정' 주제의 강연을 통해 해외 M&A 시의 효과적인 PE 활용 전략을 소개했다.


한홍규 중견련 M&A지원센터장은 "중견‧중소기업의 신성장동력 확보와 글로벌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 콘텐츠를 보강하고, 현장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14일에는 대한민국 기술명장의 초청강연도 진행된다. 자세한 전시회 정보 및 참관객 사전등록은 전시회 홈페이지(www.komaf.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