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바른정당, 김상조 임명에 “문재인 정부 불통과 독재로 가겠다고 선언한 것”

백승기 기자



바른정당이 문재인 대통령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한 것에 대해 “문재인 정부 불통과 독재로 가겠다고 선언한 것”이라고 밝혔다.

13일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소통과 협치를 하겠다는 문재인 정부가 불통과 독재로 가겠다고 선언한 것”이라며 “문 대통령의 브레이크 없는 오만한 질주를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오신환 대변인은 “김 후보자는 다운계약서 작성, 위장전입, 논문표절 등 문재인 인사원칙에 위배되는 인물이고, 그의 아내는 부정채용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고발까지 된 상태”라며 “오랜 시민사회 활동과 기업감시를 해온 인물이 자신과 그 가족에 대해서는 너무 관대했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오신환 대변인은 “이런 사람을 대통령의 사과없이 일방적으로 임명한 것은 국회 무시이자 독선”이라며 “향후 국회 일정과 관련해 상응하는 논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해 임명장을 수여했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