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시각장애 여행가 스토리 담은 캠페인 해외서 주목…연달아 수상

김주영 기자

사진: 삼성전자 러시아 법인이 만든 '오버 더 호라이즌' 캠페인


삼성전자 러시아법인이 만든 캠페인 '오버 더 호라이즌(Over the Horizon)'이 해외서 화제다. 이 캠페인은 시각장애인 여행가가 장애를 극복하며 인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스토리를 담았다.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에 거주하는 시각장애 여행가 알렉산더 주라블레브(Alexander Juravlev)가 러시아의 풍광을 촬영하는 과정을 통해 시각장애를 극복하는 인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오버 더 호라이즌은 알렉산더 주라블레브가 지난 2월 영하30도의 혹한 가운데 150km를 이동하며
우랄산맥 남부 지역의 풍경을 갤럭시 S7엣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과정을 담았다.


이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기획한 작품이며, 기술 혁신이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삼성전자 브랜드의 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러시아 최대 광고제 중 하나인 실버 머큐리(Silver Mercuty) 광고제에서 소셜 캠페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또 실버 머큐리 광고제에서 소셜 캠페인 부문 금상 외에도 6개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각각 3개씩 수상했다.


이외에도, 키에프 국제 광고 페스티벌(Kiev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에서도 8개 부문에서
그랑프리 1개,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4개를 수상했다.


아울러 동유럽 최고 권위 광고제인 PIAF(Praha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 동상,
라트비아 골든 해머(Golden Hammer) 광고제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오버 더 호라이즌 유튜브 영상은 조회수 220만회를 넘기고 있으며,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10만 건 이상 확산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