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 출판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6일 여의도 이룸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시즌3 '마음으로 듣는 소리'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각장애인 20여명과 함께 캠코 문창용 사장,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이병돈 회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사업본부장 그리고 오디오 낭독을 지도한 서혜정 성우와 목소리 재능기부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오늘 출판기념회에서는 목소리 재능기부에 직접 참여한 가수 옥상달빛 박세진씨의 음악공연도 함께 진행했다.

201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3회째를 맞은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은 시즌1 65권, 시즌2 70권에 이어 이번 시즌3 65권까지 총 200권의 오디오북이 제작됐다.

이번에 제작된 오디오북은 전국 맹학교, 점자도서관, 장애인 단체 등 200여 곳에 무료로 배포되며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PC와 모바일을 통한 책 읽어주는 도서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지난 3년 동안 시각장애인들이 마음으로 더 넓은 세상을 마주 할 수 있도록 ‘오디오북’이라는 방법으로 소통의 길을 함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책을 통해 세상과 새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기 위해 국민들과 함께 아름다운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진행될 예정인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4는 시각장애인 수요조사를 통해 오디오북으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역사와 육아, 요리, 에세이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도서중심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다음 달 5일부터 8월 4일까지 목소리 재능기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민재 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