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한성숙 네이버 대표 "퀄컴과 협력해 AI 플랫폼 고도화" 외 2건

박수연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한성숙 네이버 대표 "퀄컴과 협력 통해 AI 플랫폼 고도화"

네이버가 퀄컴의 자회사 퀄컴테크놀로지와 전략적 협업관계를 맺었습니다.

이번 제휴로 네이버는 퀄컴에서 만든 시스템온칩에 네이버와 라인이 개발중인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이번 퀄컴과의 협력을 통해 AI 플랫폼 '클로바' 생태계 조성이 더욱 촉진될 것"이라며 "앞으로 클로바의 성능을 더욱 고도화해 AI 시대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2. 명노현 LS전선 대표 "초고압 케이블 프로젝트 수주…품질과 가격경쟁력 확보"

LS전선은 싱가포르 전력청과 3700억 원 규모의 초고압 케이블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싱가포르 정부가 안정적인 전력 수급을 위해 전국에 신규 차세대 전력망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싱가포르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LS전선이 보수적인 싱가포르 전력청의 평가 기준을 모두 통과하고 전체 구간을 수주함으로써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고 있음을 증명했다"고 말했습니다.


3. 김형태 삼성SDS 부사장 "물류BPO 사업 공략 가속화"

삼성SDS는 인도네시아 코린도 그룹과 글로벌 통합물류 운영에서 전략적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물류부문에서 사업 협력모델을 만들고 향후 합작회사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김형태 삼성SDS 부사장은 "해외 현지 물류 실행력을 더욱 강화하고 대외고객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성장을 위해 대외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