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펀드슈퍼마켓, 성과보수공모펀드 판매점유율 22.4% 달성

이충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성과보수공모펀드 전체 판매금액의 22.4%가 펀드슈퍼마켓을 통해 판매됐다고 19일 밝혔다.


펀드온라인코리아에 따르면, 성과보수 공모펀드 시장규모는 약 98억 원 이며, 펀드슈퍼마켓을 통해 판매된 금액은 22억 원에 달했다.


그 중 삼성글로벌ETF로테이션성과보수 증권펀드에 총 36억 원의 자금이 모였고, 특히 펀드슈퍼마켓에서 21억 원(58.3%)이 투자되며 펀드슈퍼마켓이 판매하는 성과보수공모펀드 중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됐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성과보수공모펀드는 기준수익률 도달 전까지는 현저히 낮은 운용보수를 책정하는 투자자 중심 펀드”라며 “펀드슈퍼마켓을 통해 성과보수공모펀드를 가입하면 운용보수와 더불어 판매보수도 절감하며 수익률을 높이는 데에 기여할 수 있어 투자자들이 펀드슈퍼마켓을 찾는 듯하다”고 말했다.

성과보수공모펀드란 이달 초 금융위원회 주도로 시행된 제도로 기준수익률 도달 전까지는 낮은 운용보수를 수취하고, 초과 시 성과보수를 수취하는 펀드를 말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