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근력 운동과 단백질 보충제로 올 여름 바캉스 당당하게

김지향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은,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은 계절이다. 더구나 올 여름은 예상보다 일찍 시작된 무더위와 극성수기에 몰리는 인파를 피해 미리 휴가를 떠나는 ‘얼리 바캉스족’이 많아지면서 일찍부터 몸매 관리 열풍이 거세지는 추세다.

바캉스 패션의 완성은 누가 뭐래도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 이에 올 여름 비키니나 래쉬가드를 입고 휴가지에서 탄탄한 바디를 자랑하고 싶은 이들은 그 어느 때보다 다이어트에 열심이다.

하지만 다이어트에도 제대로 된 방법이 필요하다. 급한 마음에 무조건 굶고 보거나 원푸드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사우나 다이어트 등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무분별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고 심지어 요요현상까지 불러 일으킬 수 있다.

체중감량의 정석은 식단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며, 적당한 식이요법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며 몸매 관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운동을 할 때도, 무산소와 유산소 운동을 적절히 병행해야 하는데, 무산소 운동으로 먼저 체내 탄수화물을 소비한 뒤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연소해줘야 한다.

운동 후 충분한 단백질 섭취도 중요하다. 끼니를 거르지 않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영양분을 보충해야 하며, 이 때 단백질 보충제를 함께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근육을 늘리고자 할 경우에는 유청 단백질이나 식물성 단백질 등이 효과적이다.

단, 단백질 보충제는 자신의 체형과 운동목적 고려해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섭취하려는 제품이 믿을 수 있는 제품인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제품의 필수 아미노산 함유량과 부원료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은 물론,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품목제조신고를 마친 제품인지도 중요하게 따져봐야 한다.

헬스보충제 전문 기업 메가매스마트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아 급하게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부작용을 겪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다”며 “식이요법과 유산소 운동만 병행하면 기초대사량을 감소시켜 요요현상을 일으키고, 또 같은 몸무게라고 하더라도 체지방과 근육량에 따라 사이즈가 달라지는 만큼 아름다운 몸매 유지를 위해서는 ‘근력운동’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메가매스마트는 여름맞이 파격세일 3탄을 진행한다. 6월 19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하는 여름 이벤트는 렘보충제 시리즈 구매 시 글루타민 보충제를 무료로 증정하는 것. 이외에도 6월 신규 가입 회원에게 5000원 즉시 사용 적립금을, 베스트 포토후기 작성자에게 추첨을 통해 이마트와 GS 칼텍스 5만원 상품권 및 메가매스마트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