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나에게 맞는 구강청결제 선택법 A to Z “구강고민에 따라 효과 다양해야”

김지향 기자



어렵사리 취업에 성공해 출근하게 된 A씨, 업무파악을 위해 동분서주 하던 중 문득 선배들의 책상마다 하나씩 비치되어 있는 구강청결제가 눈에 띄었다. 바쁜 업무 때문에 양치질 할 새 없이 바빠도, 미팅에 들어가기 전에는 반드시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에티켓이 일상화 되어 있었던 것. A씨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물론 자신의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좋은 습관인 것 같아 본받으려 한다”며 “그런데 막상 구강청결제를 사려고 하니 너무 많은 제품들이 나와있어서 고민이 된다”고 말했다.

구강청결제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A씨처럼 구강청결제를 구입하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 워낙 다양한 제품이 나와있다 보니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것도 사실. 과연 나에게 맞는 구강청결제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 입 속 고민에 따라 효과 다양해야
구강청결제의 가장 널리 알려진 효능은 입냄새 제거지만 사실 제대로 사용한다면 구강건강에 훨씬 많은 효과들을 누릴 수 있다. 액체 형태로 되어 있어 입 속 구석구석, 치아 사이사이까지 도달해 입 속 유해균을 없애주어 플라그 생성을 억제해주고 충치 예방은 물론 잇몸 건강까지 지켜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구강청결제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구강 상태에 맞는 효능을 갖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잇몸이 약하다면 치태와 프라그를 억제해 강력한 잇몸보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리스테린 티쓰앤드 검 디펜스 ▲충치 예방이 목적이라면 불소성분이 함유된 리스테린 그린티 ▲치석을 예방하고 싶다면 빈틈없는 치석생성 예방 효과를 지닌 리스테린 타르타르 ▲입냄새와 입 속 유해균 억제를 원한다면 강력하고 상쾌한 리스테린 쿨민트와 후레쉬 버스트 등 효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만약 앞서 언급한 모든 구강 효과를 원한다면 ‘리스테린 토탈케어’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과 강도를 고를 수 있어야 한다
구강청결제의 쓴 맛, 매운 맛,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지 않는 이들도 많다. 어린이나 구강청결제를 처음 접하는 이들의 경우 이러한 맛에 더욱 민감하기 마련. 그러나 시중에는 다양한 맛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으며, 순한 맛의 제품 역시 다수 나와있다. 만 7세 이상 사용 가능한 ‘리스테린 제로’, 만 13세 이상 자녀를 위해 불소 성분을 함유한 ‘리스테린 그린티’, 충치와 치석, 잇몸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리스테린 토탈케어 제로’ 등은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순한 맛으로 치아를 보다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양치질을 바르게 하더라도 칫솔질만으로는 구강의 25%만을 커버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그러나 구강청결제를 사용할 경우 칫솔이 닿을 수 없는 곳까지 구석구석 닿기 때문에 나머지 75%의 구강 내 수백마리의 세균을 해결할 수 있다. 단순히 입냄새 완화뿐만 아니라, 구강건강을 위해 구강청결제 사용을 생활화해야 하는 이유다.

남을 위한 에티켓도 중요하지만, 더불어 자신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 지금부터라도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습관을 통해 건강한 치아와 잇몸, 나아가 청결하고 깔끔한 인상까지 두루 챙기는 것이 어떨까.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