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마케팅전문가' 2017 청년 취업아카데미 연수생 모집

김지향 기자

하이미디어 컴퓨터학원 대학사업단에서 4개 연수기관 (선문대학교, 전주대학교, 한남대학교, 한밭대학교)을 통해 2017 청년취업 아카데미 연수생을 모집한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기업의 인력 수요를 파악하여
'4차산업' 기반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연수과정 실시한 후 취업 또는 창직·창업으로 연계함을 목적으로 하는 취업 프로그램 이다.

대상은 2018년도 졸업예정자 및 대학재학생이 신청할 수 있으며, 민간 우수훈련기관인 하이미디어 컴퓨터학원에서 청년 미취업자에게 대학 및 협약기업 등과 협력하에 이루어 진다.




하이미디어 컴퓨터학원 청년취업 대학사업단은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4차산업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년 취업아카데미 연수생들은 정부정책으로 시행되고 있는 NCS 교과목(국가직무능력표준의 약자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 한 것)을 기반으로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빅데이터 수집 ▷빅데이터 저장 ▷분석용 데이터 탐색 ▷통계기반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각화를 수강하고 자율 교과목으로 ▷마케팅정책수립을 위한 사회조사분석 ▷마케팅 분석 실전 ▷ 마케팅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 직업 및 직군의 이해와 취업 멘토링을 받게 된다.

수업 시간은 총 480시간 (연수 440시간, 멘토링 40시간)으로 학교별 총 20명씩 모집을 진행 중이며, 4개 연수기간의 개강일자는 ▶선문대학교 7월06일 ▶전주대학교 7월10일 ▶한남대학교 6월26일 ▶한밭대학교 7월10일 이다.

교재 및 교육비용 전액 무료 지원, 50여개 직종 협약 전문기업 우선취업지원과 연수분야 전문가 초빙 멘토링, 성적우수자 장학금지급, 학점 인정, 취업성공패키지 연계 시 훈련장려금(월 최대 28.4만원)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이미디어 대학사업단 관계자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 관, 학이 손을 맞잡고 준비한 이번 청년취업아카데미는 NCS기반의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을 습득하고 수료 후에는 취업연계까지 도와주는 취업지원시스템을 도입하여 취업에 있어 빠른 실무적응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취업난에 대한 두려움에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이라 전했다.

참고로, 하이미디어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현 사회의 최대 이슈인 4차산업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인력을 양성하며 전액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또한 협약대학은 학점인정 및 과정 수료 후 취업연계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취준생(구직자·재취업자)들에게 최적의 취업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마케팅전문가’ 청년취업아카데미에 대한 교육과정과 자세한 내용은 하이미디어 컴퓨터학원 대학사업단 홈페이지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