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보-코트라, 우수기술기업 해외진출 공동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기술보증기금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코트라 본점에서 ‘4차 산업혁명 대응과 신산업 글로벌화를 위한 중소기술기업 해외진출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변화 속에서 기보가 가진 기술금융 인프라와 코트라가 가진 해외 네트워크를 결합함으로써 시너지효과를 통해 신 성장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조체계를 구축해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여 글로벌기업으로 육성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추천 기업에 대한 우대지원 ▲해외 마케팅 지원과 기술평가 ▲해외 기술이전과 사업화 등 지원사업에서 상호협력하고, ▲기술 및 해외시장성 종합평가기법 개발 ▲해외 판매 계약처 조사 등 지원인프라 구축에서도 협업하기로 했다.

기보 김규옥 이사장은 “기보는 국내최고의 기술평가 인프라를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 관련 기업 지원에 앞장서 왔다”며, “코트라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우수 기술기업이 해외로 진출하는 계기가 되어 우리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민재 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