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컴-경기도, 한컴오피스에 경기도 서체 탑재

강진규 기자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오른쪽)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6일 경기도청 도지사실에서 한컴오피스에 경기도 서체 ‘경기천년체’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진규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는 한컴오피스에 경기도 서체를 탑재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컴은 26일 경기도청 도지사실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서체 경기천년체’ 6종을 한컴오피스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경기천년체는
626일부터 한컴 홈페이지(www.hancom.com)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며 711부터는 온라인 패치를 통해서도 한컴오피스NEO’ 사용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경기도가 4월에 공개한 경기천년체는 경기도의 역사적, 지리적, 문화적, 사회적 특성을 시각화함으로써 경기도의 정체성 전파를 목적으로 개발됐다.

경기도는 이번 한컴오피스NEO 탑재와 한컴을 통한 무료 배포를 통해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 사용의 점진적 증가도 기대하고 있다. 한컴은 이번 경기도 서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글 서체 확산을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경기천년체는 저작권 문제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서체로 경기도 홈페이지
(www.gg.go.kr)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