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문준용 의혹 조작 “민주주의 유린한 엄청난 범죄”

백승기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당시 국민의당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아들 문준용씨의 입사 관련 의혹과 관련해 제기한 녹음파일 등이 조작된 것으로 확인했다며 사과한 것에 대해 “민주주의를 유린한 엄청난 범죄”라고 지적했다.

26일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이 대선 당시 문준용씨 입사 관련 의혹 제기에 대해 조작 사실을 인정하고 대국민 사과를 했다. 이 사건의 파장이 어느 정도일지 가늠하기조차 힘들 정도로 경악을 금할 수 없다. 이 사건은 당시 문재인 후보를 떨어뜨리기 위해 시도된 명백한 공작과 조작이다”라고 주장했다.

백 대변인은 “지난 대선에서 야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문준용 씨 취업과 관련, 마치 문재인 대통령이 개입된 것처럼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온갖 음해와 마타도어 등 흑색 비방 선전을 했다는 것은 온 국민이 다 아는 사실이다”라며 “더불어민주당은 당시 근거 불충분한 명예훼손과 음해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 바 있으며 검찰에 고발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비록 국민의당이 사과를 했지만, 검찰 수사를 앞두고 조직적 공작과 조작을 덮기 위한 ‘꼬리자르기식 사과’는 아닌지, 국민들은 의문을 갖고 있다”며 “평당원이 자의적 판단으로, 소위 배우를 섭외하고 문준용씨와 관련 허위 발언을 하게 하는 것이 과연 가능하겠냐는 의혹은 여전히 남아있다”고 밝혔다.

백 대변인은 “당시 안철수 후보를 비롯한 당시 선대위 책임자들이 과연 이 사실을 몰랐을지도 여전히 의문이다. 국민의당과 안철수 선대위는 당시 조작한 자료를 어떠한 검증도 없이 무차별적공격의 수단으로 사용했었다”며 “가짜뉴스, 조작된 자료를 어떠한 의심이나 검증도 없이 사용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백 대변인은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지겠지만, 이 사건은 ‘대선 공작 게이트’로 파장이 커질 수 있는 심각한 사안이고, 민주주의를 유린한 엄청난 범죄이다”라며 “검찰은 이 사건이 단지 당원의 독단적 행동인지, 배후가 있는지 철저한 수사로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다. 또한, 지난 대선에서 이 사건 외에도 가짜뉴스와 허위사실에 대한 고소·고발 건에 대해서도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이 지난 5월5일 준용시의 미국 파슨스스쿨 동료 증인의 증언으로 문재인 후보의 준용씨의 고용정보원 입사 의혹을 언론에 발표했지만, 당시 (증거였던) 카카오톡 캡쳐 화면과 녹음파일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며 대국민 사과했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