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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상품·전략사업본부 '부문'으로 격상…사업 속도낸다

유지승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유지승 기자] 위메프가 부문 신설과 본부 단위의 셀(cell) 확대를 통한 사업 체제 강화에 나섰다.

위메프는 지난해 말 사업 영역을 본부 단위의 '셀(Cell)' 형태의 독립조직으로 개편한데 이어 회사의 성장을 주도한 상품사업과 전략사업본부를 '부문'으로 격상시켰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부문은 최근 승진한 이진원 부사장과 하송 부사장이 각각 맡았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두 부문은 사실상 별도 회사와 같은 수준의 독립성을 갖고 움직이게 된다. 향후 부문 내에서 탁월한 성과를 기반으로 보다 독립적인 운영이 필요한 부서가 있을 경우 '셀(Cell)'로 승격시켜 사업 실행의 속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앞서 위메프는 지난해 12월 기존의 마케팅, 인사, 법무 등 스탭(Staff) 부서의 기능을 사업 본부로 이관해 독립조직인 셀(Cell)로서 권한과 책임을 갖고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위메프는 'OO데이' 등 각종 특가 서비스와 직매입 배송 서비스인 원더배송의 폭발적인 성과에 힘입어 올해 3월에는 사상 처음으로 월 거래액이 3,000억을 넘어서는 등 손익 관리와 외형 성장을 동시에 실현 중이다.

특히 위메프는 '낭비 없는 성장'이라는 키워드로 불필요한 비용을 최대한 줄여 지난해 적자 폭을 절반 이상 줄이고, 가격과 고객 편의성에 집중해 이커머스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7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위메프 천준범 경영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사업 실행의 속도를 높이고 각 조직의 독립성 그리고 유연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에서 수시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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