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이버, AI 기술 활용한 키보드앱 '네이버 스마트보드' 베타 서비스 제공

조은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네이버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는 새로운 키보드앱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선보였다.

27일 안드로이드 기반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키보드앱의 기본 입력 기능 외에 ‘나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제공되는 추천어, 교정어, 이모지, 네이버 검색, 파파고 실시간 번역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담았다.

예를 들어, 메신저 대화 중에 채팅창을 벗어나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보드 왼쪽 상단의 'N'을 눌러 네이버 검색창을 열면 바로 찾고 싶은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스마트보드에서 확인한 검색 결과는 바로 상대방에게 공유도 가능하고, 네이버 통합검색처럼 최근 검색어와 검색어 자동완성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보드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단어나 문장의 패턴을 고려한 추천어를 제공한다. 하반기에는 보다 개인화된 입력어와 검색어를 추천해나갈 예정이다. 예컨대, 여름철 친구와 주말에 만나 무엇을 할 지 대화하는 상황이라면, 스마트보드가 '상영영화'나 '워터파크'같은 검색어를 제공하는 식이다.

스마트보드 '이모지' 기능은 별도 이모지 화면을 열지 않더라도 "좋아", "흑", "맙소사", "사랑해" 등,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들이나 마스크, 자동차, 선물 등 생활 속의 사물 이름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이모지가 추천되어 쉽게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다.

네이버는 이밖에도 네이버의 인공지능 추천시스템(AiRS) 등도 접목시켜 비서처럼 '나를 이해하는 키보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