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용산 유엔사부지 낙찰자, 1조552억 써낸 일레븐건설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유엔사 부지 입찰결과 일레븐건설이 낙찰자로 결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입찰에는 건설사 및 시행사 등 6개 업체가 단독 또는 컨소시엄의 형태로 입찰 신청했고 이 중 최고가격인 1조 552억원을 써낸 일레븐건설이 낙찰자로 선정됐다.

낙찰자는 오는 7월 3일까지 낙찰금액의 10%(입찰보증금 포함)를 계약보증금으로 납부하고 LH와 용지매매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계약체결과 동시에 매수인의 지위를 가지게 된다.

유엔사 부지는 사업지구 전체가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있는 상태로 건축물 배치, 건축선, 형태, 외관 및 경관 등 건축 관련 세부 지침이 수립돼 있지 않아 매수인은 상세한 계획안을 수립해 LH에 제안해야 하며, 서울시・용산구 등 관계기관 협의와 심의를 거쳐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득한 후 건축 관련 인허가를 이행해야 한다.

유엔사부지에는 전용면적 85㎡초과 공동주택이 최대 780가구, 건축물 전체 지상연면적의 40%이하까지 들어설 수 있으며, 오피스텔은 공동주택을 포함하여 70%이하까지 건축 가능하고, 오피스,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호텔 등 기타시설은 30% 이상 설치해야 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