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돈버는 생활경제] 삼성전자, 노트북에 'S펜' 첫 탑재…'노트북 9 Pen' 출시 외 2건

박지은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돈 버는 생활경제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삼성전자, 노트북에 'S펜' 첫 탑재…'노트북 9 Pen' 출시

삼성전자가 S펜을 탑재한 '삼성 노트북9 Pen'을 오늘(5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노트북 9 Pen은 노트북 제품 중에는 최초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적용된 것과 같은 'S펜' 솔루션이 탑재됐습니다.

S펜을 활용해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상에 4,096 단계의 필압과 0.7mm의 얇은 펜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9 Pen은 티탄 실버 한가지 색상으로 디스플레이 크기와 프로세서 등 세부 사양에 따라 다양한 모델로 출시됩니다.


2. 악사손보, 롯데카드와 보험료 할인 카드 출시

악사손해보험이 롯데카드와 함께 'AXA다이렉트 프라임 롯데카드'를 출시했습니다.

'AXA다이렉트 프라임 롯데카드'는 자동차 보험뿐만 아니라 장기보험료까지 중복 할인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험료를 자동이체할 경우 전 월 사용실적에 따라 최소 5천원에서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3. SKT, '스마트폰 분실 막는' IoT 스마트트래커 출시


SK텔레콤은 벤처기업 이에이치아이와 함께 위치확인용 IoT기기인 '스마트트래커'를 출시했습니다.

스마트 트래커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거리가 20~30m 이상 멀어지면 경고음을 울립니다.

건빵 크기의 태그형은 핸드백, 캐리어,리모컨, 태블릿 등에 매달거나 붙여서, 신용카드 크기의 카드형은 지갑이나 여권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트래커는 11번가·롯데닷컴·G마켓 등 온라인 마켓과 T월드 대리점에서 태그형 14만9000원, 카드형 2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