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후쿠오카‧오이타현 일대 주민 43만 명 대피령 ‘주민 최소 6명 실종’

백승기 기자



후쿠오카(福岡)·사가(佐賀)·오이타(大分) 등 규슈 북부 3개현을 중심으로 폭우가 쏟아져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6일 NHK 등에 따르면 5일부터 집중적으로 내린 폭우로 인해 마을과 학교가 고립되고 최소 6명의 주민이 실종됐다. 현재 자위대와 경찰, 소방관 등 7500여명의 수색대가 해당 지역에서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다.

일본 기상청은 5일 하루 동안에만 이들 3개현에 시간당 100~120㎜의 비가 내렸으며, 특히 후쿠오카현 아사쿠라(朝倉)시의 경우 6일 오전 8시까지 24시간 강우량이 관측사상 최대치인 542㎜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이번 호우로 '수십년에 1번 정도 발생할 수 있는 심대한 피해가 우려된다'며 후쿠오카·오이타 등 2개현에 '호우 특별경보'를 발령, 계속 '최대 경계'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 또 사가·구마모토현을 포함한 4개현엔 '토사재해경보'가 각각 내려졌다.

5일 오후 11시 기준 후쿠오카·오이타 2개현 일대에서 주민 약 18만가구 43만명에서 대피령이 내려진 것으로 파악됐다고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아소 다로(麻生太郞) 부총리 겸 재무상은 이날 오전 총리 관저에서 관계 장관회의를 열어 각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히 협력해 인명 구조 활동 및 피해 확대 방지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사진:AFP=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