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견련-OECD 경제국, 중견기업의 위상과 역할에 공감

도강호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지난 7일 OECD 경제국과 중견기업 부문 현안 검토 회의를 진행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도강호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지난 7일 OECD 경제국이 중견련을 방문해 중견기업 부문 현안 검토 회의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OECD가 중견기업 관련 현안을 핵심 어젠다로 주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회의에는 빈센트 코엔 OECD 경제국 제3과장, 랜달 존스 한국일본담당과장, 이재완 이코노미스트, 김규태 중견련 전무, 이용욱 회원팀장, 김경아 중견기업연구원 실장 등이 참석했다.

중견련은 회의에서 OECD 경제국 미션단과 한국 중견기업의 경제·사회적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고 '2018년 OECD 한국경제보고서'에 수록할 중견기업 관련 현안들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설명했다.

OECD는 34개 회원국의 경제·사회 동향 및 정책에 관한 종합적인 분석과 평가, 정책 권고 사항을 종합해 2년 마다 보고서를 발표한다. 이 보고서는 해당 국가의 전반적인 발전 단계를 포괄하는 자료로 통상, 투자, M&A 등 국가 간 정책 수립의 판단 근거로 활용된다.

중견련은 또 OECD 경제국 미션단이 수출 중심 대기업 위주 경제 패러다임의 한계를 극복할 기업군으로서 중견기업의 위상과 역할에 주목하며 중견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데 크게 공감했다고 밝혔다.

김규태 중견련 전무는 "OECD가 한국경제의 차세대 핵심 주자로서 중견기업에 주목한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라며 "정부의 새로운 중견기업 정책도 기존의 '지원' 중심에서 벗어나 중견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육성' 차원으로 시급히 전환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대한민국 중견기업에 대한 각국의 이해도가 한층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각국 정부, 국제기구, 해외 기업 단체 등 가용한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중견기업의 글로벌 위상 제고와 세계 시장 진출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도강호 기자 (gangdogi@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