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동걸 산업은행장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확대" 외 3건

이명재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동걸 산업은행장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확대"

KDB나눔재단이 공주대학교에서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고려인 대학생 32명을 초청해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이동걸 KDB산업은행장은 "앞으로 이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재외동포들에게 모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배움의 기회를 넓히겠다"며 "수료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 기관용 장외주식시장 활성화 협약

금융투자협회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업무협약을 맺고 장외주식시장 활성화에 나섰습니다.

황영기 금투협회장은 "K-OTC PRO가 우리나라 벤처투자의 회수 시장으로서 모험자본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기 위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 이광구 우리은행장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발굴"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신규채용 확대, 고용의 질 향상, 신중년 인생 보장, 근무환경 개선'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사 공동으로 5대 과제를 선정해 실천하기로 했습니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타업권,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며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한국콜마 콜마스크, 김종철 신임대표 선임

한국콜마의 마스크팩 자회사 콜마스크는 김종철 신임 대표를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10년 넘게 쌓은 마스크팩 관련 노하우와 한국콜마의 제조, 품질관리 기술을 접목해 프리미엄 마스크 시장을 선도하겠다"며 "중국, 북미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