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 고성능 첫 차 'i30 N' 유럽서 최초 공개

최종근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종근 기자] 현대자동차가 13일(현지시각) 독일 뒤셀도르프에 위치한 이벤트홀 아레알 베라에서 유럽 현지 자동차 전문 기자 등 400명을 초청해 고성능 라인업 'N'의 첫 모델 'i30 N'과 스포츠 모델 'i30 패스트백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날 행사에서 'i30, i30 왜건, i30 N, i30 패스트백' 모델로 완성되는 'i30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시장 4대 전략을 통해 오는 2021년까지 유럽시장 내 아시아 최고 메이커로 도약할 것을 천명했다.

슈미트 현대차 유럽법인 부사장은 "i30는 유럽시장에서 현대차 브랜드의 핵심이 되는 모델"이라며 "고성능 N의 첫 모델 i30 N과 스포티함을 강조한 i30 패스트백 등 혁신적인 바디 타입을 추가해 i30 패밀리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고성능 N은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연구개발(R&D) 센터가 있는 남양에서 설계되고,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주행코스로 악명 높은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치열하고 혹독한 품질 테스트와 세팅을 거쳐 완성된다는 의미를 담아 두 장소의 영문 첫 글자를 따 N으로 이름이 붙여졌다.

또 N의 로고는 레이스 트랙에서 연속된 코너로 이루어진 씨케인의 형상을 따 짜릿함이 넘치는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N의 개발 의지를 반영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i30 N은 2.0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 토크 36.0 kgf·m 의 강력한 동력 성능과 민첩한 응답성을 갖췄다. N 모드, N 커스텀 모드를 포함한 5가지의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해 일상생활을 위한 편안한 주행부터 레이스 트랙에서의 고성능 주행까지 구현토록 했다.

i30 패스트백 모델은 i30에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스포티한 감성을 불어넣은 파생 모델로 i30가 속한 C세그먼트에서 이례적으로 5도어 쿠페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더욱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i30 패스트백의 외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차량 중심을 낮추고 전면부 캐스케이딩 그릴의 높이를 낮춰 기존 대비 와이드한 인상을 만들어 냈다.

아울러 다양한 주행 상황 속에서 민첩성을 높이고 주행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i30 모델에 비해 전고를 5mm 낮추고, 서스펜션 강성을 15%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i30 패스트백 모델에는 1.4 T-GDI, 1.0 T-GDI의 두 가지 엔진이 적용되며, 1.6 T-GDI 엔진은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i30 N, i30 패스트백 모델은 올해 말 유럽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