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접속' 스마트 화상시스템 구축 완료
조정현 기자
신한은행은 시간과 장소, 장비에 구애받지 않고 화상 상담과 교육,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스마트 화상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화상을 이용한 소통은 일정한 장비를 갖춘 PC를 통해서만 가능했지만 이제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가능해졌다.
이 시스템은 화상상담이나 회의시 언급된 내용을 활용 할 수 있도록 자동녹화, 메모내용 저장·인쇄 등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이미 활용중인 ‘모바일 메신저’나 ‘스마트 데스크’ 앱 뿐만 아니라 전용 앱을 통해서도 외부에서 접속 할 수 있다.
‘스마트 화상시스템’의 시행은 위성호 은행장이 취임한 직후부터 강조해 온 ‘디지털을 활용한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구체화 된
사례로, 향후 고객의 요청으로 투자자문, 세무와 같은 전문 분야에 대해 담당 직원과 화상상담을 진행하거나 스마트워킹센터 근무·재택근무 중인 직원이 사무실로 이동하지 않고 회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경우에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업무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정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기존 화상을 이용한 소통은 일정한 장비를 갖춘 PC를 통해서만 가능했지만 이제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가능해졌다.
이 시스템은 화상상담이나 회의시 언급된 내용을 활용 할 수 있도록 자동녹화, 메모내용 저장·인쇄 등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이미 활용중인 ‘모바일 메신저’나 ‘스마트 데스크’ 앱 뿐만 아니라 전용 앱을 통해서도 외부에서 접속 할 수 있다.
‘스마트 화상시스템’의 시행은 위성호 은행장이 취임한 직후부터 강조해 온 ‘디지털을 활용한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구체화 된
사례로, 향후 고객의 요청으로 투자자문, 세무와 같은 전문 분야에 대해 담당 직원과 화상상담을 진행하거나 스마트워킹센터 근무·재택근무 중인 직원이 사무실로 이동하지 않고 회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경우에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업무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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