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NH농협금융, 인도네시아 1위 은행과 MOU...현지 공략 본격화

김이슬 기자

<김용환 NH농협금융 김용환 회장(오른쪽)과 까르띠가 위조앗모조 인도네시아 만디리은행장이 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만디리은행 본사에서 상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이슬 기자] NH농협금융이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농협금융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만디리은행과 금융 분야에서 협력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만디리은행은 자산 94조원 규모로 계열사 11개, 점포 3626개를 보유한 인도네시아 1위 은행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용환 회장, NH농협캐피탈 고태순 사장, 까르띠가 위조앗모조 만디리은행장, 술라이만 아리프 아리안토 만디리은행 수석부행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그룹은 기업금융, 무역금융, 상품 관련 교류, 핀테크, 농업금융, 인력 교차파견 등 8대 중점 협력분야를 구체화하고, 협력과제 효율적 이행 및 신규 협력사업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조정위원회'를 신설해 상호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

김용환 NH농협금융 회장은 은행, 보험, 증권, 캐피탈, 자산운용 등 양 그룹 핵심사업 분야에서의 다각적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해 나가자고 당부했고, 만디리은행장은 양국 대표 금융그룹간 성공적 협력모델을 만들자고 화답했다.

이번 출장에 동행한 고태순 NH농협캐피탈 사장은 만디리은행 캐피탈 계열 자회사인 만디리투나스 경영진과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현지 우량 캐피탈 회사들과의 면담을 실시하여 진출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김용환 회장은 인도네시아 일정 이후 홍콩으로 이동해 은행, 보험, 증권의 해외자금운용 통합플랫폼인 '홍콩 Financial Center'사업현황을 점검했다.

김 회장은 홍콩 FC를 NH농협금융 해외자금운용 시너지 허브로서 육성 한다는 계획을 밝히고 현지 직원들에게 자부심을 갖고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