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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中 시장 충격, 유럽·중남미서 만회하자"

최종근 기자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종근 기자] 현대∙기아차가 중국 판매 감소 충격에 대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12~18일 양재동 본사에서 상반기 해외법인장 회의를 열고 사드 사태로 인한 중국 판매 감소 충격을 최소하 하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특히 중국 등의 판매 감소분을 유럽, 중남미 등 수요 증가 지역에서 만회해 판매 차질을 최소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기아차는 상반기까지 전 세계 시장에서 352만여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8.7% 감소했다. 실적 하락은 중국에서의 부진 영향이 컸기 때문이다.

사드 사태 악화로 중국에서 43만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46.7% 감소했는데, 중국 실적을 제외할 경우 현대·기아차의 전체 판매 실적은 309만여대로 작년 304만여대 대비 오히려 1.4% 증가했다는 것이 회사 측 분석이다.

현대·기아차는 하반기에도 중국 시장에서 사드 피해가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중국발 악영향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해 전사적인 모든 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다.

이 밖에 하반기 경영환경 극복을 위해 SUV 신규 라인업 확대 등 제품 경쟁력 향상, 딜러 관리체계 개선, 잠재 시장 개척 강화, 미래차 경쟁력 강화 등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커넥티드카, 자율주행차, 친환경차 등 미래차 경쟁력 강화도 적극 추진함. 미래차 개발 역량과 연구비 투자를 늘린다. 하반기 중 중국 구이저우성에 빅데이터 센터를 본격 가동하고, 연말에는 중국 최대 인터넷 업체 바이두와 협업해 개발한 첨단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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