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인사이드] 물 만난 여름 바캉스 기간…면세점 이용 꿀팁은?

안지혜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안지혜 기자]
[앵커멘트]
여름 휴가를 떠난 직원들로 사무실에 하나 둘 빈자리가 보이는 요즘인데요. 휴가 기간 동안 해외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본격 바캉스 시즌을 맞아 국내 면세점들은 풍성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잘만 활용하면 '득템'의 기회가 될 수도 있는 면세점 이용 '꿀팁' 어떤 게 있을까요. 산업2부 안지혜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기사내용]
앵커1> 안 기자, 올 여름에도 많은 분들이 해외로 나갈 계획이라고 하죠?

기자> 네, 아무래도 7월 말부터 8월 초 사이는 여름 바캉스가 절정을 이루는 기간인데요.

국토교통부는 오늘(2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3주 간을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예상 출국자는 하루 평균 11만 5천명씩 총 240여만명에 달합니다. 여기에 국내에서 움직이는 수요까지 더하면 비행기 이용객 숫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2> 정말 많은 분들이 움직이시는 기간인 것 같네요. 이들 예비 고객을 잡기 위해 국내 면세점들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고요.

기자> 네,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로 면세점 이용을 꼽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면세점 브랜드 별로 어떤 혜택을 준비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패션명품 브랜드에 관심이 많다면 솔깃할 소식입니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은 다음달 말일까지 '아이 러브 섬머 세일'을 진행합니다.

40여개 인기 명품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판매하는데요.

특히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금액의 100%를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으로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구매한 금액이 고스란히 또 한 번의 쇼핑 기회로 돌아온다는 게 특징입니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관계자의 말 들어보시겠습니다.

[인터뷰] 정민수/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패션명품 담당
"저희 면세점에서는 이번 여름 휴가 기간을 맞이해서 구매 금액별로 최대 42만원까지 선불카드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희 면세점에는 의류 브랜드가 많이 입점해 있는데요. 이런 패션명품 브랜드를 이용하시면 추가로 선불카드 리워드 혜택을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 전액을 온라인에서 환급해 드리기 때문에 매장과 온라인 두 채널 모두 이용해서 쇼핑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3> 여성분들이라면 화장품에도 관심이 많으실텐데, 화장품 쇼핑에 참고할 만한 곳도 있을까요?

기자> 네, 명동에 위치한 신세계 면세점은 한 층에 200여개 화장품 브랜드를 갖추고 있는데요.

국내 면세점 중 단일 점포가 갖춘 화장품 브랜드 갯수로는 최다라고 합니다.

한 자리에서 여러 브랜드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곳곳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 전문 메이크업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다음달 말까지 진행되는 '써머 시즌 오프' 행사기간 동안에는 화장품을 포함해 선글라스와 의류 등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구매 금액에 따라서 전시회나 뮤지컬 등 관람권을 제공하는 문화 이벤트 역시 진행중입니다.

추첨 방식이 아니라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인데요.

관계자 인터뷰 보시겠습니다.

[인터뷰] 김현민 / 신세계면세점 마케팅 담당
"고객분들이 면세점에 오셔서 단순히 쇼핑만 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역시 즐기실 수 있도록 행사들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 시즌에는 시원한 실내 공간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는데요. 구매 금액에 따라 미디어아트, 뮤지컬, 발레, 클래식 콘서트 등 관람권 사은증정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앵커4> 요즘 보면 제품 할인에 더해 경품 등 다채로운 부대 혜택이 눈에 띄는데요. 다른 면세점 혜택도 궁금합니다.

기자> 롯데면세점 역시 다음달 말일까지 여름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해외 여행권과 KPOP 콘서트 티켓, 그리고 재규어 자동차를 경품으로 내걸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태국 3박 5일 여행권을 증정합니다.

또 구매금액에 따라 오는 9월 중순 열리는 '제26회 롯데면세점 패밀리페스티벌' 티켓을 제공합니다.

총 이틀에 거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엑소와 트와이스, 이승철 등 국내 유명 가수의 출연이 예정돼 있고요.

온라인에서는 추첨을 통해 재규어 자동차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인데요.

구매 이력이 없어도 온라인면세점에 회원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도록 참가 문턱을 낮췄습니다.


앵커5> 지금까지 면세점 브랜드별 올여름 바캉스 혜택을 알아봤는데요. 공통적으로 참고할 만한 면세점 쇼핑팁도 있을까요.

기자> 네,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눠서 짧게 살펴보면요.

오프라인 매장에 가시면 곧곧에 이렇게 행사 내용을 설명하는 책자가 비치돼 있습니다. 꼼꼼히 살펴보면 카드사 제휴 할인이나 SNS이벤트, 구매 금액에 따른 사은품 정보 등이 담겨 있는데요.

몰라서 지나치시는 혜택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이런 것들을 잘 살펴보시면 커피 한 잔이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고요.

아시다시피 온라인은 발품을 많이 팔수록 할인혜택이 커집니다. 여행날짜가 정해지면 기회가 될 때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각종 적립금을 쌓는게 좋은데요.

출국일이나 여권정보 등록, 친구추천, 룰렛돌리기 등 이벤트 참여를 통해 쌓은 적립금은 결제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틀 동안 부지런히 참여한 결과 3만원이 넘는 적립금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온라인 단독특가나 타임 한정세일 등 행사도 수시로 진행되니 눈여겨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앵커> 네, 면세점들의 여름 바캉스 행사를 잘 활용하면 평소 갖고 싶었던 물건이나 가고 싶었던 행사의 입장권을 얻을 수 있는 '득템' 기회가 될 것 같네요. 안지혜 기자 잘들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