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화큐셀, 한수원과 80MW 수상태양광 사업 추진

최소라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소라 기자]한화큐셀코리아가 21일 한화솔라파워와 한국수력원자력, 솔키스와 함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수상회전식 태양광 기술을 적용한 80MW 규모 발전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서 한화큐셀코리아는 모듈공급 및 EPC(설계·조달·시공), 한화솔라파워는 사업개발비 조달 및 지분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수력원자력은 사업관리, 금융조달 및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구매 지원을 담당한다. 솔키스는 특허 기술 제공 및 사업지 확보, 수상구조물 공급 등으로 시공에 참여한다.

수상태양광발전은 기존 지상태양광발전 기술과 부유식 구조물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발전 방식이다. 국토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모듈의 냉각효과와 그늘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한화큐셀코리아가 이번에 시공할 수상태양광 발전소는 태양을 추적하는 회전식 태양광 발전소로 기존 수상태양광 발전소보다 10~20%이상의 추가 발전량을 기대할 수 있다.

조현수 한화큐셀코리아 대표이사는 "수상태양광은 국토를 효율 이용한다는 의미는 물론 통풍 및 수면 반사파 등 다양한 요인으로 실제 발전량도 더 많은 태양광 발전소"며 "향후에도 다양한 공간과 조건에서 태양광을 설치 사례를 늘려 국내 태양광 보급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큐셀코리아는 지난 11월 개인용 태양광 발전솔루션을 출시하였으며, 서울시와 함께 태양광 창업스쿨을 진행하는 등 국내 태양광 보급을 위해 힘쓰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소라 기자 (solarc@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