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스타항공 하반기 객실 승무원 채용 경쟁률 207:1

최소라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소라 기자]이스타항공의 올해 하반기 신입 객실 승무원 모집 경쟁률이 207:1을 기록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5일부터 23일까지 진행했던 2017년도 하반기 신입 객실 승무원 모집 집계 결과 27명 모집에 5,595명이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8월 첫째 주 채용홈페이지에서 서류전형 합격발표를 하고, 이후 8월 둘째 주 1차 실무면접, 8월 넷째 주 2차 임원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 면접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지방 거주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지방 현장 면접제도 함께 실시된다.

오는 9월부터 입사하게 될 27명의 객실인턴승무원들은 12주간 항공안전보안 등 이론 및 실습 교육 후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인사팀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하반기 신규 항공기 도입 및 국제선 확장에 따른 객실승무원 채용으로 이후 일반, 정비, 운송 등 분야별로 채용할 예정"이라며 "이번 면접에서는 국제노선 이용객 증대에 따른 글로벌 매너와 어학능력 및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통 능력 등이 중요한 평가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스타항공 신입객실승무원은 상반기에 27명을 채용했으며, 이번 하반기 27명 채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채용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소라 기자 (solarc@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