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공동체 발언에 “삼진 아웃, 오래오래 푹 쉬셨으면”

백승기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의 ‘공동체’ 발언에 대해 “적절치 않은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25일 정진우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언주 의원의 비상식적 발언이 오늘도 이어졌다”며 “임금체불, 특히 정규직의 그것이 아니라 아르바이트 임금의 체불은 그야말로 생존의 문제로 직결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 본인은 공동체의식을 거론하지만, 약자들의 일방적 희생을 요구하는 것은 공동체의식과 전혀 무관한 것이다”라며 “이 의원의 비뚤어진 의식이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지적했다.

또 정진우 부대변인은 “학교급식 노동자들에 대해 ‘밥하는 아줌마들’이라는 막말로 마지못한 사과를 한 것이 얼마 되지 않았다”며 “그럼에도 며칠 전에는 공무원들을 겨냥해 ‘공공부문이 그렇게 대단하게 수준 높은 것을 요구하는 게 아니다. 세금 먹는 사람이 많은 사회가 되어서는 안 된다’라며, 공무원과 공공부문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폄하하는 발언을 이어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진우 부대변인은 “급식노동자들을 모욕하고, 공공부문 종사자들을 폄하하더니, 이제는 아르바이트 임금 체불조차 궤변으로 옹호하는 이 의원의 짜증나는 모습을 국민들은 언제까지 지켜봐야 하는가?”라며 “오늘로써 이 의원은 삼진아웃이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정진우 부대변인은 “폭염에 국민들 불쾌지수 높이는데 기여하지 말고, 빨리 휴가 떠나시라. 가급적이면 오래오래 푹 쉬셨으면 하는 바램 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