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판도라’ 김성태, 자유한국당 복당 심경 고백 “보수 분열 책임져야 한다 생각”

백승기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바른정당에서 자유한국당으로 복당했던 심경을 <판도라>에서 직접 밝힌다.

27일 방송되는 MBN <판도라> 24회에는 야당 측 특별 게스트로 제1 야당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출연한다. 김 의원은 최근 계속해서 강경 노선을 취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가감 없이 밝히고, 이외 정부조직 개정안과 추경예산에 대해서도 솔직 발언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김성태 의원은 특히 자유한국당 복당 논란에 대한 자신의 심경을 솔직하게 고백해 눈길을 끈다. 그는 지난 대선 당시 바른정당에서 자유한국당으로 복귀하며 논란의 중심에 섰고, 이에 TV 출연을 전면 중단한 바 있다.

먼저 그는 "당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가 터지면서 새누리당 안에서는 아무리 좋은 후보도 성공할 수 없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김성태 의원은 "이제 와 말하자면, 바른정당 창당은 어떻게든 보수 정권을 이어가려는 일종의 몸부림이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것이 국민의 뜻을 저버리는 행위라는 걸 뒤늦게 알게 됐고, 이후 보수 분열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복당 이유를 덧붙였다. 그는 또 "집권 여당을 상대하는 제1 야당으로서 보수의 희망을 보여줘야 하지만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자유한국당 내에서도 사고와 인식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고백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를 듣던 정청래, 정두언 전 의원은 "이대로 호락호락 넘어갈 수 없다"며 날카로운 반격을 예고해 흥미를 끌었다. 또 정청래 전 의원은 김성태 의원과 한 치의 양보 없는 신경전을 주고 받으며 토론의 재미를 끌어올렸다는 후문이다. MBN <판도라>는 27일(목) 밤 11시에 방송된다.

(사진:MBN)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