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전 연령층 손쉽게"...NH농협은행,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전면개편

김이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이슬 기자] NH농협은행이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출시 1주년을 맞아 시스템을 전면개편했다.

농협은행은 화면구성 개선, 회원가입절차 간소화, 금융계열사 정보조회 등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올원뱅크 시스템을 전면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우선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전면 개편해 8단계였던 회원가입 프로세스를 5단계로 축소하고 로그인 시간을 단축시켰다. 기존 한 화면에 혼재되어 있던 콘텐츠를 간편뱅크, NH금융통합, Fun&Life 3개의 항목으로 분류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금융지주 내 계열사의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가능한 'NH금융통합서비스'를 통해 농협은행 계좌조회는 물론 NH투자증권의 계좌와 농협카드의 결제예정금액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됐다. 농협경제지주의 A마켓을 연동해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도 있다.

또 자체 간편송금 서비스 내 '올원송금'을 출시해 1일 1회 이체한도를 기존 간편송금의 2배인 100만원으로 한도를 높이고 사다리게임과 더치페이를 연계하였으며 결혼 및 부고 등 상황에 맞는 모바일 초대장 기능을 강화했다.

8월 주민세부터 올원뱅크를 통해 받아보고 납부할 수 있는 등 세금 납부도 쉬워진다.

이경섭 은행장은 "간편함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와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세대까지 고려한 서비스 개편으로 모든 세대가 손쉽게 쓸 수 있는 올원뱅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