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소자본 유망 창업 아이템 ‘쿡플’, 여성 창업자에게 인기

김지향 기자



휴가철을 맞이하여 국내 주요 해수욕장, 호수, 휴양림에 많은 피서객들이 붐비고 있는 가운데,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및 여성 창업자들은 남들보다 한 발 빠르게 창업시장의 유망 창업 아이템을 찾아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2017년 소자본 유망 창업아이템인 쿡플의 쿠시롱치와 쿠시카츠가 창업시장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쿡플의 창업 상담 및 계약자의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60%에 달하고 있다.

쿡플은 여성창업자의 비율이 많은 이유로 특허출원 중인 쿠시롱치와 쿠시카츠는 여성이 좋아하는 맛과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하여 모든 식재료를 패키지화하여 가맹점에 제공되기 때문에 본사의 기본 교육만으로도 쿡플의 라인업이 된 메뉴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자본 유망 창업 아이템 쿡플은 75cm에 달하는 쿠시롱치와 쿠시카츠의 대표메뉴로 세계요리 6가지와 세계맥주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요리에 요리를 더하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모든 메뉴에 대한 패키지로 구성된 물류와 배송 시스템으로 창업 후 가장 높은 지출 비중을 차지하는 전문 주방인력 수급에 대한 해결 및 인건비 절감 효과로 인해 안정적으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어 고수익창출 아이템으로도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휴가를 맞이하여 쿡플의 쿠시롱치와 쿠시카츠를 맛보기 위해 전국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쿡플 매장을 찾기 위한 문의전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대천, 을왕리, 광안리, 속초, 정동진 해수욕장 등 국내 유명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의 문의가 많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쿡플은 오픈 매장마다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 술집, 주점으로 검색 순위 랭크되며 대표적으로 대구, 홍대, 서산 맛집, 안주끝판왕 등으로 주요 포털에 노출, 쿠시롱치와 쿠시카츠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한편, '쿡플(cookpl)'은 전국 파트너 지사와 가맹점을 모집 중이며, 현재 서울 강남, 서울 강북을 비롯해 김포, 수원, 인천, 부산, 대전, 광주, 대구, 울산, 전주, 세종시, 제주시 등을 대상으로 권역별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쿡플의 가맹점 문의는 전문 창업컨설턴트가 창업에 관련한 단계별 세부적인 상담과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쿡플 홈페이지 및 전화로 가능하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