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4차산업혁명 관련주에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NH-아문디자산운용, '4차산업혁명 관련주+채권' 혼합형 펀드
이대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대호 기자] NH투자증권이 4차산업 관련 주식과 안정적인 채권에 동시 투자하는 'NH-Amundi 4차산업혁명30 채권혼합형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NH-Amundi 4차산업혁명30 채권혼합형펀드'는 국내 4차산업혁명 관련주에 신탁자산의 30% 이하로 투자하고, 50% 이상은 국공채 및 지방채 등 우량채권에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도록 운용하는 상품이다. '중위험, 중수익'을 선호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이 상품은 신탁자산의 30% 이하를 빅데이터, 인공지능, 공유경제, 바이오테크, 전기차, 자율주행차, 스마트팩토리, 폴더블디스플레이로 구성된 8대 핵심영역에 집중 투자한다.

신탁 자산의 50% 이상을 투자하는 채권 부문은 국내 우량등급 채권으로 구성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한다. 국공채, 지방채, 특수채 등 다양한 만기의 우량채에 분산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확보하고, 우량 은행채 및 회사채에도 금리상황에 따른 매매전략을 활용해 추가적인 수익도 창출한다는 설명이다.

NH투자증권은 "이 상품을 운용하는 NH-Amundi자산운용의 중소형주 운용팀은 2015년 이후 3년 연속 국내 중소형주 부문 펀드대상을 다수 수상했고 다양한 리서치 활동과 기업분석으로 초과수익 달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