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에스동서, 안양 동화약품 부지에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건립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범계역 인근의 옛 동화약품 공장 부지에 안양시 최대 규모의 첨단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가 들어선다.

아이에스동서는 11일 동화약품으로부터 안양동 189번지 일대 공장 부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계약이 체결된 공장 부지는 일반공업지역으로 대지면적은 3만7167㎡(1만1243평)이다.

아이에스동서는 이곳에 지하 2층~지상 29층 연면적 20만121㎡(6만536평)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를 지어 분양할 계획이다.

서울·수도권 전철 4호선 범계역과 국철인 지하철 1호선 명학역이 걸어서 10여 분 거리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산본나들목이 차로 5분여 거리에 있다. 강남순환고속도로와 1번 국도가 인접해 있고 부지 4면으로 크고 작은 도로가 난다.

올해 하반기 개통 예정인 안양~성남 고속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과 성남시 중원구 여수동을 잇는 도로가 개통하면 안양에서 판교까지 10여 분이면 갈 수 있게 돼 경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더 편리해진다.

아이에스동서가 그간 개발해 왔던 아이에스비즈타워는 입주기업의 효율적인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차별화된 공간 설계를 적용했다.

일반 지식산업센터와는 달리 가변형 설계를 도입해 필요에 따라 초소형 평면이나 대형 평면으로 바꿀 수 있도록 했고 층고를 3.9~5.7m로 확 높여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물류이동의 편리를 고려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아이에스동서는 동화약품 부지에 개발할 지식산업센터에도 첨단 설계를 적용해 입주기업의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은 "특화 설계는 물론 기숙사, 휘트니스센터, 상가 등 편의시설을 확충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내년 상반기 분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