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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한류 행사 'KCON 2017 LA'서 中企제품 선보인다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대표적 글로벌 한류 문화행사 케이콘(KCON)과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가 오는 17일부터 나흘간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KCON 2017 LA' 행사 기간 동안 미주시장 진출을 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과 수출상담회가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뷰티, 패션, 생활용품 등 소비재 중심의 50개 중소기업이 100여개의 미국 현지 벤더 및 바이어와의 1:1 비즈니스 상담(B2B)과, KCON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홍보 및 판매 행사(B2C)에 참여한다.

특히, 이번에는 관람객의 호응도를 높이고 중기제품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체험 행사를 강화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한다.


KCON, MAMA 등 한류행사 연계 수출지원은 지난 2014년 도입해 그간 총 13회 개최를 통해 509개 중소기업이 참여했고 현장 판매와 바이어 등과의 수출상담을 통해 약 124억원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

중기부 해외진출지원담당관 신성식 과장은 "한류 행사를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한 중소기업이 실질적 수출성과를 꾸준히 발생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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