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은행, 퇴직연금에도 로보어드바이저 제공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신한은행은 로로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시스템인 '엠폴리오'(M-Folio)를 퇴직연금으로까지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퇴직연금 엠폴리오는 퇴직연금 DC형과 IRP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로봇이 자산관리해주는 서비스로,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직장인과 자영업자 등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이 퇴근 후나 휴일에도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퇴직연금 엠폴리오는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따른 '로보 제안'과 신한은행 자산관리 전문가들의 제안이 담긴 '전문가 제안’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의 투자성향 정보가 입력되면 즉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 후 상품가입까지 가능하며 엠클리닉(M-Clinic)을 통해 수익률을 집중 관리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리밸런싱 메시지를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 기능도 포함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 출시를 통해 퇴직연금 DC형과 IRP 가입고객에게 신개념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은퇴 후 삶을 지켜주는, 차원이 다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