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오텍, 상반기 영업이익 159억원…전년比 21.2% 증가

박지은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



오텍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오텍그룹은 연결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4,047억원, 영업이익은 15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3.8%, 21.2% 증가한 수준이다.

이번 오텍그룹의 매출증대 및 실적개선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한 신제품 출시, 유통조직의 강화, 제품 라인업 확대 등이 크게 기여했다.

특히 주력 계열사인 캐리어에어컨은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인공지능 사계절 에어로·제트 18단 에어컨'을 출시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는 영업 유통망 확대와 맞물려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또 캐리어냉장은 국내 최초 출시한 인버터 쇼케이스의 편의점, 대형마트 신규 고객사 확보와 IoT 기술을 접목한 저소음의 프라임 냉동기, 와인셀러 판매 증가가 주효했다.

지주회사 오텍은 지난 6월 북아프리카 알제리 GMI(Global Motors Industries)사와 체결한 약 100억원 규모의 '냉동·냉장 탑차의 조립라인 설비 및 차량용 냉동기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으로 실적 개선에 일조했다.

오텍 관계자는 "이번 매출증대 및 실적개선은 신기술, 신제품의 출시를 위한 꾸준한 연구개발의 결실이다"며, "매년 기업의 30%를 혁신하는 오텍그룹의 '30,30,30 전략'이 주효했던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