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판매 재개한 계란 안전성 홍보 외 3건

정희영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판매 재개한 계란 안전성 홍보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이 서울 서초구의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을 찾아 정부의 검사결과 적합판정을 받고 판매를 재개한 계란의 안전성에 대해 홍보했습니다.

김 회장은 "정부의 검사를 마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계란을 시중에 유통해 소비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 정부 인증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판매장에 검사증명서 등을 게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황각규 롯데그룹 사장, 태국 한국전쟁참전협회 감사패 전달식 참석

롯데그룹이 태국 한국전참전협회로부터 복지회관 건립에 대한 감사패를 받습니다.

감사패 전달식은 롯데월드타워 호텔 '시그니엘 서울'에서 열렸으며 황각규 롯데그룹 경영혁신실 사장이 참석했습니다.

2014년 3월 준공된 태국 참전용사복지회관은 2층 건물로 현재 태국 국방부와 보훈처에서 관리하며 참전용사들의 모임 및 각종 행사와 교육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3. 문종박 현대오일뱅크 사장 "정유 공장서 안전만큼 중요한 가치 없다"

현대오일뱅크가, 공장 정기보수를 앞두고 문종박 사장과 협력 사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대산 공장에서 '무재해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문종박 사장은 "정유 공장 현장에서 안전만큼 중요한 가치는 없다"며 "사상최대 인원이 투입되는 만큼 철저히 사전 준비에 임해달라"고 말했습니다.


4. 박중흠 삼성엔지니어링 사장, 태국 석유화학플랜트 건설공사 수주 계약식 참석

삼성엔지니어링이 태국 국영석유회사 PTT 계열사와 총 5500억 원 규모의 석유화학·발전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된 계약식에는 박중흠 삼성엔지니어링 사장과 차난치다 위분카나락(Chananchida Wiboonkanarak) PTT 계열사 이사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태국 최대산업공단 라용시에 석유화학제품과 전기를 생산하는 플랜트를 건설하는 사업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