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낙연 총리, '살충제 계란' 현장점검…"정부 속이는 농가 엄정 대처"

허윤영 기자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19일 "농축산물 생산 과정에서 써서는 안 될 약품을 쓴다든가 정부의 안전을 위한 조치에 협조를 하지 않고 때로는 정부를 속인다거나 하는 농가에 대해서는 형사고발을 포함해 엄정하게 대처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총리는 이날 '살충제 계란 사태'와 관련해 세종시 농림수산식품부와 식품의약안전처를 현장 점검하고, 홈플러스 세종점을 방문해 판매 상황을 점검했다.

농림수산식품부 계란 살충제 대응 본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 총리는 "친환경 인증 HACCP 마저도 그대로 믿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며 "살충제 계란 사태가 일단락되면 냉엄하게 재점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리는 또 "절대 다수 국민이 먹을 것 가지고 장난치는 사람 용서해선 안 된다는 확고한 생각을 갖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가 식품 안전 자연과 산업재해로부터의 안전 이거 하나는 똑부러지게 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퇴직자들이 친환경 인증을 맡게 돼 모종의 유착관계가 형성돼 있다는 것은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한다"며 "전문성이라는 미명 아래 유착까지 용납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