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ASL 시즌4,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개최! ‘1등 상금 6천만 원’…‘9월 2일 예선’

백승기 기자



ASL 시즌4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열린다.

21일 아프리카TV는 오는 9월 10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이하 스타 리마스터)로 진행하는 첫 번째 리그인 '아프리카TV 스타리그(이하 ASL) 시즌4'를 연다고 밝혔다. 스타 리마스터로 펼쳐지는 e스포츠 리그는 ASL 시즌4가 처음이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이하 스타1)는 아프리카TV를 만나 20년 만에 스타 리마스터라는 새 옷을 입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2016년 e스포츠 방송사 가운데 가장 먼저 스타1으로 공식 정규 리그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e스포츠에 익숙한 1020세대부터 스타1의 추억이 깃든 3040세대까지 세대를 넘나드는 관객이 몰렸다. 생방송으로 300만명이 넘는 인원이 시청하는 등 스타1 e스포츠의 중흥기를 이끌었다.

아프리카TV는 이에 응답하듯 전 세계 최초로 스타 리마스터 리그를 진행한다. 스타 리마스터는 스타1의 기본적인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4K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등 최근 게임에 맞게 개선했다. 아프리카TV도 리마스터 리그를 위해 1080P, 8000K 화질 개선과 경기를 선수의 시점으로 볼 수 있는 멀티 방송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상금 규모도 대폭 증가했다. 올 시즌 총상금은 1억 80만원으로, 전 시즌 3620만원에 비해 3배 가량 늘었다. 특히 우승 상금은 6000만원으로, 1999년부터 지금까지 열린 역대 스타크래프트 리그 사상 가장 크다.

ASL 시즌4 예선은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 대구, 부산 오픈 스튜디오에서 치러진다. 프로 경력이 없어도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아프리카TV는 예선 가운데 화제를 모으는 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다.

ASL 시즌4 예선에는 왕년에 세계 무대를 주름잡던 전 프로게이머가 대거 참여, '아재'들을 아프리카TV 앞으로 불러 모을 것으로 보인다. '천재 테란' 이윤열을 비롯해 '영웅토스' 박정석, '운영의 마술사' 박태민 등 1세대 프로게이머들이 예선에 참여한다. 또한 '택뱅리쌍' 김택용, 송병구, 이영호, 이제동도 변함 없이 예선전에 출전해 역대급 ASL 라인업을 자랑한다.

ASL 시즌4 본선은 오는 9월 10일부터 10주간 일, 화요일 오후 7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다. 본선 24강에서 단판 듀얼 토너먼트로 12명을 선발, 이후 시드권자 4명과 함께 16강전을 진행한다. 16강은 단판 듀얼 토너먼트, 8강부터 결승까지는 5전 3선승제 싱글 토너먼트로 열린다. 시드권자 4명은 전 시즌 4강 진출자로, 챔피언 이영호(FlaSh), 준우승자 이영한(Shine), 김택용(Bisu), 김민철(Soulkey)이다.

(사진:아프리카TV)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