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 C&C, 4차 산업혁명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서비스’ 출시

강진규 기자

박종성 SK C&C 전무(왼쪽 첫 번째)과 SK C&C 컨설턴트들이 SK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 출시에 맞춰 기념촬영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진규 기자] SK주식회사 C&C(대표 안정옥)SK그룹이 보유한 디지털 전환 신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하나로 모은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SK C&C는 이번에 선보이는 SK 디지털 컨설팅이 고객이 미처 상상하기 어려운 디지털 미래 생존과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 제시하고 서비스를 함께 수행하는 새로운 개념의 컨설팅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SK 디지털 컨설팅을 통해 SK 계열사의 디지털 역량을 확인하면서 자사에 맞는 디지털 전환 전략 수립, 디지털 경영 혁신 방안 마련, 사업 모델 발굴 및 서비스 공동 수행 등을 지원 받게 된다.


SK C&C
는 유통과 금융을 주요 산업 영역으로 정의하고 유통, 금융 고객을 위한 디지털 가치 제안인 미래 디지털 콘셉트를 마련했다. 유통 분야 고객에게는 퓨처스토어(Future Store)라는 콘셉트를 제시한다. 무인결제, 매직 미러, 가상 체험 등을 구현하는 체험형, 테마형 매장 등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또 금융권 고객에게 제시할 퓨처뱅크
(Future Bank)에서는 SK 계열사뿐 아니라 국내외 솔루션 업체와의 연합을 통해 금융 업무 전반에 걸친 로봇 기반의 업무 자동화 모델을 구현했다.


SK C&C
는 향후 교육 분야 고객을 위한 퓨처러닝(Future Learning), 제조산업을 위한 퓨처팩토리(Future Factory), 헬스케어산업을 위한 퓨처헬스케어(Future Healthcare) 등 산업별로 적용 가능한 미래 디지털 콘셉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 C&C는 올해 초 DT 사업부문 산하에 디지털 특화기술·경영전략·비즈니스 모델링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디지털 컨설팅 담당조직을 신설하고 SK 계열사들의 디지털 역량 결집을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다.


박종성
SK C&C 전무는 "디지털 사업은 단순히 사업을 도와주는 기존의 IT와는 달리 비즈니스 본질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으로,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기술력 확보가 선행돼야 한다“SK 디지털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사업이 나아갈 길을 함께 찾고 개척하는 디지털 선봉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