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낭만과 여유가 가득한 춘천 가볼만한 곳, 강대 후문 이색 찜닭 맛집

김지향 기자



봄내길, 남이섬, 김유정 문학마을, 하이킹 자전거도로, 송암동 스포츠타운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관광 레저가 밀집해 있는 호반의 도시 춘천은 수도권과의 거리가 1시간 가량으로 접근성 측면에서 훌륭하다. 이에 최근 경춘선 및 ITX 청춘 열차를 타고 낭만과 여유를 찾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춘천 가볼만한 곳을 찾으면서 춘천 맛집들도 함께 인기가 뜨겁다.

춘천 강원대의 경우 젊은 층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인 만큼 상대적으로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을 위해 착한 가격과 맛을 동시에 만족하게 하는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그만큼 다양한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권이다, 물론 맛과 품질이 검증된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맛집들은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그 중 강원대 후문 맛집으로 잘 알려진 찜닭 전문점 ‘일미리 금계찜닭’이 대표적이다. 이곳은 실속 있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춘천 데이트 코스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인스턴트 식 재료가 아닌 최고급 국내산 냉장 닭과 재료를 사용해 직접 만든다는 점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 곳의 대표 메뉴는 ‘구름 치즈 찜닭’으로 마약 소스로 만들어진 찜닭 위에 구름을 연상케 하는 치즈를 소복이 얹어지는 메뉴로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며 SNS내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때문에 춘천을 방문하는 먼 지역에서 일부러 효자동 맛집을 찾아오는 고객들도 많으며 재방문하는 단골손님들이 많다는 후문이다.

또한 국내 최초 ‘반반 찜닭’ 이라는 메뉴도 인기가 많다. 매콤한 찜닭과 전통 안동 찜닭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의 특별함으로 계란밥을 함께 먹는 것도 이색 별미로 꼽힌다. 관계자는 “이색적인 비쥬얼과 중독성 강한 맛의 찜닭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춘천 후평동 맛집은 강원대 데이트코스 및 강대 맛집으로 불리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