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조환익 한전 사장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에 보탬" 외 2건

이명재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기사내용]
1. 조환익 한전 사장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에 보탬"

한국전력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공식 후원하기로 했습니다.

한전은 1등급 공식 후원사로 대회 후원과 함께 지적재산권 사용, 후원사 로고 노출 등 공식파트너에 해당하는 스폰서십 권리를 부여받게 됩니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지구촌 축제이자 국가적 행사에 한전과 전력그룹사가 보탬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안정적인 전력공급 외에 다양한 지원책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캠코, '희망울림 FC' 축구캠프 개최

캠코가 1박2일 동안 부산아이파크 클럽하우스에서 부산 지역 초등학교 학생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희망울림 FC' 축구캠프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캠프에서 부산현대아이파크 선수들과 함께하는 1대1 축구 클리닉, 체력단련과 팀워크 증진 프로그램, 친선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문창용 사장은 "참여한 학생들이 축구를 통해 사회적 향상과 체력 증진 등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고 건강한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BC카드, 인도 NPCI와 네트워크 제휴 MOU 체결

BC카드가 인도 중앙은행이 설립한 지불결제기관인 NPCI와 상호 네트워크 제휴에 대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향후 BC카드 국내전용 카드로 인도 내 결제, 인도 국내전용 카드를 통한 한국 내 결제를 우선적으로 서비스하며 제휴카드 출시, 신규 사업모델 개발 등 협력분야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채종진 BC카드 사장은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핀테크 기술과 지불결제 플랫폼 등을 활용해 양국의 지불결제 시장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