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돈 버는 생활경제] 신한은행, 모바일 해외송금 수수료 연말까지 면제 외 2건

변재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돈 버는 생활경제입니다.

[기사내용]
1. 신한은행, 모바일 해외송금 수수료 연말까지 면제

신한은행은 올 연말까지 모바일 채널을 통한 해외송금 시 송금 수수료를 면제하고 전신료를 할인하는 '트리플 S 해외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신한S뱅크와 외국인전용 글로벌S뱅크, 써니뱅크를 통한 건당 미화 3천달러 이하 해외 송금 시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전신료는 송금금액과 관계없이 일괄적으로 기존 8천원에서 5천원으로 인하됩니다.

S뱅크 해외송금이나 써니뱅크 간편해외송금은 24시간 365일 전세계 240여개 국가로 송금이 가능하며, 모든 통화에 대해 기본 50%에서 최고 70%의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포스코건설·포스코ICT·GS건설과 스마트홈 아파트 만든다

카카오는 포스코건설, 포스코ICT, GS건설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를 활용해 스마트홈을 구축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들 기업은 음성형 엔진, 대화형 엔진 등 AI 기술로 아파트를 제어하고 사용자의 사용 패턴 빅데이터를 학습해 스마트한 생활을 돕는 차세대 AI 아파트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3. CJ제일제당, 농축대두단백 사업 '박차'…'CJ셀렉타' 출범


CJ제일제당은 셀렉타(Selecta)社 최종 인수를 위한 세부 계약을 완료하고, 신규법인 'CJ셀렉타'를 출범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콩 부산물을 발효시켜 만든 '발효대두박'뿐만 아니라 대두박에서 단백질만 주요하게 농축한 '농축대두단백'까지 모두 생산하는 사업구조를 완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