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유라시아 FTA 추진…극동개발에는 20억불 투자

이재경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재경 기자]


우리나라가 유라시아 경제연합과 FTA 체결을 추진하고 극동지역 개발을 위해선 러시아와 20억 달러 규모의 투자협력을 하기로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한국과 유라시아 경제연합 간 FTA 체결을 위해 공동 실무 작업반을 설치해 FTA 문제를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극동지역 개발 프로젝트 지원에 초점을 맞춘 20억 불 규모의 투융자 플랫폼을 신설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LNG 도입에 관해서도 건설적인 논의가 이뤄졌다"며 "유조선 15척이 한국에서 건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북한과의 협력을 확대하면서 한국과 러시아, 북한 간에는 3자 메가 프로젝트가 가능할 것"이라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국 기업들의 극동 진출 지원을 목표로 블라디보스토크에 한국투자 지원센터를 설립하게 될 것"이라며 "러시아 부총리가 직접 한국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 방안을 모색하는 한국 투자자의 날 행사도 정례적으로 개최하기로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