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다문화 가정 지원에 앞장 외 2건

조은아

thumbnailstart


1.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다문화가정 지원에 앞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캄보디아 다문화가정의 모국방문을 지원하는 '트윈클 투게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 모국방문 지원을 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 구성원 간 상호이해의 폭을 넓히고 가족 유대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후원뿐만 아니라 다문화센터 다린(多隣) 운영 등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사회를 위해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2.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 서대문 목요장터 개장

농협중앙회가 소비자재단과 함께 매주 목요일 농협중앙회 신관 앞에서 서대문 목요장터를 개장합니다.

목요장터에서는 산지직송 우리 농산물과 우수 농업인 생산기업 제품, 우박피해 과일,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소비가 위축된 화훼 등을 시중 가격 대비 10~20%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입니다.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는 "신선하고 안전한 우리 농산물과 우수 농업인 생산기업 제품을 지속적으로 저렴하게 공급함으로써 지역대표 농산물 직거래장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사장 "해외 투자 확대, 글로벌 경영 강화"

동원시스템즈가 베트남 진출 이후 첫 대규모 투자에 나섭니다.

동원시스템즈는 내년 1분기 완공을 목표로, 베트남 북부지방 하노이 인근 박닌성 공장을 1만 4,800여 제곱미터로 증설할 계획입니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사장은 "올해 2,200억 원의 수출을 바라보고 있다"며 "수출 증가와 함께 해외 계열사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