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감원 임원 전원 사의 표명…최흥식표 인사 물갈이 예고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금융감독원 임원 13명 전원이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 최흥식 금감원장이 진행할 조직 개편 전에 선제적인 조치를 취한 것으로 풀이된다.

금감원은 지난 11일 서태종 금감원 수석부원장 이하 금감원 임원 13명이 최흥식 금감원장에게 사의를 표명했다고 12일 밝혔다.

금감원 관계자는 "금감원 쇄신 차원의 자발적 의사에 의한 사의 표명"이라고 설명했다.

금감원 임원은 감사를 제외하고 부원장 4명, 부원장보 9명 등 총 13명이다. 이번에 사의를 표명한 금감원 임원은 서태종 수석부원장, 박세춘 은행담당 부원장, 이동엽 증권담당 부원장, 김영기 은행 부원장보, 권순찬 보험 부원장보, 조두영 공시 부원장보, 류찬우 중소서민 부원장보, 민병현 금융투자 부원장보, 천경미 금융소비자보호처 부원장보다.

금감원 부원장은 금감원장의 제청으로 금융위원회가 임명하는 구조다. 부원장보는 원장이 임명한다.

최 원장은 선별적으로 사표 수시를 결정하고 이후 재신임 여부를 정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민재 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