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엔도스킨, 브라질 화장품 허가...연내 현지판매"

이대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대호 기자] 엔도더마는 13일 '엔도스킨 마이크로 패치'가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화장품으로 공식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엔도더마는 이번 허가와 동시에 판매 계약을 체결해 올해 안에 브라질 내 피부과 병원에서 엔도스킨 제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엔도더마는 진피 침투 약물전달기술 바이오 벤처기업이며, 코스닥 상장사 내츄럴엔도텍의 자회사다.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 ANVISA는 화장품과 미용 제품뿐 아니라 의료, 건강, 식품 등 국민의 위생과 건강에 관련된 제품의 인허가 및 관리 감독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우리나라 식약처와 같은 역할을 한다.

엔도스킨 마이크로패치는 국내 반도체 기술을 적용한 피부 침투 약물 전달용 화장품이다. 마이크로 구조체를 통해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도달하게 한다.

특히 마이크로 구조체 패치의 성분이 피부 속에 들어갔을 때 쉽게 분해되지 않고 피부 속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고 타사 제품 대비 반감기가 길어 한번 사용으로 7일까지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엔도스킨 마이크로패치는 현재 미국, 캐나다, 독일, 태국,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필리핀, 홍콩, 싱가폴, 인도, 브라질까지 총 12개국에서 화장품으로 등록돼 있다.

또한 동남아 1위 MLM(Multi-Level Marketing) 기업인 코스웨이(Cosway)를 비롯해 일본, 홍콩, 싱가폴, 대만, 태국, 필리핀에서 피부과 병원, 에스테틱 등에서 판매 중이다.

엔도더마 관계자는 "K-뷰티가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지만 브라질 시장은 아직 미개척지라고 볼 수 있다"며, "세계 4위 수준으로 규모가 큰 매력적인 시장인 브라질 뷰티 시장을 시작으로 엔도더마의 중남미 진출 폭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도더마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브라질 현지에서 열린 뷰티페어에 참가했으며, 해외 바이어와 병원 관계자, 소비자들에게 기술력과 독창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