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로봇PB '대세'될까…하나은행 하이로보 가입금 2천억원 넘어서

조정현 기자

인공지능을 적용한 하나은행의 로보어드바이저가 출시 2개월만에 가입금액 2천억원을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7월 12일 출시한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HAI Robo)’가 가입자 2만명, 가입 금액 2천억원, 가입 펀드 계좌 수 9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은행 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하이 로보’의 포트폴리오가 높은 신뢰를 받고 있으며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웹 등 비대면 가입의 편의성과 PB 등 영업점 채널과의 효과적인 연계 프로세스를 구축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하이 로보’는 스마트폰을 통해 포트폴리오 설계부터 상품 가입까지 10분 이내로 가능한 인공지능 PB서비스를 제공한다.

PB를 주로 이용하는 거액자산가의 경우에도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추출된 포트폴리오에 PB가 복합금융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조정을 통해 제안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장경훈 부행장은 “핀테크 기술에 우수한 자산관리 인력을 더해 손님 신뢰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서비스 모델을 앞으로도 계속 발전시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정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