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토니모리, 태극제약 인수 포기…목표주가 변경 없다"

허윤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대신증권은 지난 13일 태극제약 최대주주와 맺은 주식양수도 계약해제를 공시한 토니모리의 목표주가를 그대로 유지했다.

박은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14일 “태극제약과 관련된 실적을 미반영 해 2017년 이후 실적 조정과 목표주가에 변경이 없다”고 설명했다.

토니모리는 지난 13일 주주가치 훼손에 대한 우려로 태극제약 최대주주와 맺은 주식양수도 계약해제를 공시했다. 실사과정에서 고지되지 않은 태극제약의 우발채무 73억원이 발생한 탓이다. 토니모리는 매매계약에서 따라 계약금 14억원과 위약금 14억원을 청구할 예정이다.

같은 날 토니모리는 보통주식 15만주의 자사주 장내 직접 취득을 공시했다. 박 연구원은 “본업에 대한 집중 의지와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태극제약 인수로 기대했던 더마브랜드 출시는 향후 토니모리 독자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브랜드 출시에 이어 신유통사업 및 해외 진출 확대에 집중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투자의견 ‘시장수익률(Marketperform)’, 목표가는 2만 1,000원을 유지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