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내가 팀장할래요" LG이노텍, '진급 셀프 추천제' 도입

김주영 기자



LG이노텍이 근속 기간과 상관없이 직원 스스로 승진 시기를 정해 심사 받을 수 있는 파격적인 진급 제도를 도입한다.

LG이노텍은 사무기술직 전 직원을 대상으로 내년 초 승진 심사부터 자신을 진급 대상자로 추천 할 수 있는 ‘진급 셀프 추천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진급 셀프 추천제가 도입되면 최소 근무 연한이나 팀장의 추천 없이도 조기 승진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올해 ‘선임’으로 진급한 직원이 곧바로 내년 초 상위 직급인 ‘책임’ 승진에 지원할 수 있다. 기존에는 ‘선임(대리·과장)’으로 근무한지 8년이 지나야 진급 자격이 부여됐고 조기 발탁 승진은 직속 팀장 추천이 필요했다.


진급 기회 확대로 팀장이 될 수 있는 기간도 대폭 단축된다.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아 조기 승진하면 신입사원으로 입사 후 6년차에도 팀장을 맡을 수 있다. 기존에는 빨라도 14년차는 돼야 가능했다.


LG이노텍은 직원들에게 진급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하고 경력 개발에 대한 구성원의 선택권을 존중하기 위해 진급 셀프 추천제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직원들은 진급 셀프 추천제를 통해 승진 심사 연도를 직접 결정함으로써 각자의 계획에 따라 경력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진급 준비가 부족한 사람은 심사를 연기해 탈락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LG이노텍은 지난 7월부터 수평적, 창의적, 자율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존 직위, 연공 중심의 5개 직급 체계를 역할에 따라 사원, 선임, 책임의 3단계로 축소해 운영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주영 기자 (mayb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