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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출시…"'벤츠C클, BMW3' 정조준한다"

권순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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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방송 MTN 권순우 기자]


[앵커멘트]
제네시스 브랜드가 럭셔리 세단의 진입모델인 중형 세단 G70을 출시했습니다. 이로써 럭셔리 세단의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됐습니다. 벤츠, BMW 등 프리미엄 브랜드들과 진검승부를 해보겠다는 전략입니다. 권순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G70은 럭셔리카의 우아함과 중형차의 역동성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 됐습니다.

초고강성으로 차체를 만들었고 첨단 주행지원 기술을 대거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아이’의 음성인식 기능등 첨단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인터뷰] 황정열 제네시스 PM센터장
BMW3나 벤츠C클래스보다 훨씬 더 월등한 다이나믹 성능을 발휘하도록 돼 있습니다. 또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 운전자 경보시스템,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콘트롤 등이 운전자를 최대한 보호하도록 배려했습니다.


제네시스 G70은 C세그먼트의 세단으로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와 경쟁 차종입니다.

성능면에서는 뒤지지 않지만 브랜드 프리미엄을 감안해 가격은 80% 수준으로 책정했습니다.

2.0터보는 3750만원부터, 3.3 터보모델은 449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싱크]류창승 현대차 국내마케팅 이사
우아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탁월한 고급감, 3.3터보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내세워서 연간 1만 5000대 이상을 판매해서 중형 럭셔리 세단 시장을 리드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플래그십 세단 EQ900, 대형 G80에 이어 중형 G70을 출시함으로써 세단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앞으로 SUV, 쿠페 등을 추가로 출시해 2021년까지 6종의 풀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그동안 전 세계적으로 가격에 비해 성능이 괜찮은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대중성은 입증이 됐지만 갈수록 취향이 세분화되는 트렌드에 맞추기엔 기존 라인업으론 한계가 있었습니다.

[스탠디]권순우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로 한단계 도약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권순우입니다.(soonwoo@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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